총 게시물 180건, 최근 1 건
   

"하나님을 자랑하는 간증의 주인공이 됩시다!" (10282018)

글쓴이 : LA연합감리교회 날짜 : 2018-10-27 (토) 12:45 조회 : 31

"하나님을 자랑하는 간증의 주인공이 됩시다!"

 

믿음 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기도입니다한국 교회가 자랑하는 통성 기도와 새벽기도회를 비롯한 금식 기도작정 기도산 기도침묵 기도회중 기도치유 기도중보 기도 등 다양한 기도가 신앙생활을 돕습니다사람들은 한국 교회의 기도에 딴지를 걸면서 열심은 있는데 내용이 문제라는 이야기를 합니다.

물론이기적인 요구개인의 욕망을 채우는 도구성공 지향적인 간구로만 기도의 내용이 채워진다면 분명 문제가 될 것입니다. '기도는 하나님과의 사귐'이라는 요한 웨슬리 목사님의 정의를 인정하면서도엄마아빠에게 투정 부리듯 자신의 요구를 말하는 것이 친밀한 사귐의 모습임도 부정할 수 없습니다때로는 자식이 부모에게 떼쓰듯이 우리의 필요를 하나님께 거리낌 없이 요청하는 것도 순수한 믿음의 표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 교회는 지난해 11 1일부터 21일까지 "1차 다니엘 기도회"를 가졌습니다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는 매일 저녁 7 30분에 모여 부르짖으며 기도했습니다주일예배 후에는 오후 130분부터 함께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018년 한 해 동안에는 매월 마지막 주일 오후에 "다니엘 기도회"로 모여 은혜로운 말씀과 함께 기도를 이어갔습니다어떤 분들은 기도에 유난이라고 말합니다집에서 조용히 기도하면 됐지 왜 교회에 모여 기도하냐고 충고합니다.

그런 염려가 전혀 없었던 것은 아닙니다. 21일간 매일 저녁 교회에 모여 기도회를 할 수 있을까저녁에 길도 많이 막히는데 나올 수 있을까우리 교회 교인들은 대부분 멀리 사시는데 교회에서 주중에 이런 행사를 할 수 있을까?

그런 염려는 모두 기우에 불과했습니다기도는 우리 힘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능력으로 감당하는 것이었습니다개인의 이기적인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기도가 되리라는 말도 틀렸습니다개인의 기도뿐 아니라 자녀를 위해 가족을 위해이웃을 위해교회와 교우들을 위해나라와 민족을 위해세계 평화를 위해 기도회가 거듭될수록 기도의 내용도 기도하는 이들의 품도 넓어졌습니다.

더 놀라운 것은 하나님은 우리의 기도에 응답하신다고 확신하게 된 것입니다. "다니엘 기도회"를 시작하면서 마음에 품었던 소원이 어느새 하나님의 뜻 가운데 해결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내 뜻대로 되지 않았을지라도하나님의 뜻 안에서 나를 바꿀 수 있었기에 하나님의 응답이 분명했습니다.

그런 기도의 체험이 우리를 더욱더 단단한 신앙인으로 만들어 갔습니다기도 응답의 체험을 통해 하나님이 살아서 우리의 삶 속에서 역사하신다는 분명한 확신을 얻게 되었습니다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기도를 드릴 때 하나님과의 사귐이 깊어지는 은혜를 경험했습니다나의 뜻을 이루기 위해 하나님의 능력을 빌리려는 기도가나도 모르게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겠다는 다짐으로 바뀌었습니다.

이번 목요일(11 1)부터 21일간, '2차 다니엘 기도회'를 통한 기도의 여정을 시작합니다이번 기도회에도 하나님께서 크게 역사하실 것입니다우리의 기도에 응답하신 하나님을 자랑하는 간증의 주인공이 되겠다는 기대를 안고 기도회에 참석해 주시기를 바랍니다다니엘 기도회에 참석하시는 분들께는 기도 책자를 나누어 드립니다그 안에 있는 공동 기도 제목을 놓고 매일 기도하시기 바랍니다그 밑에 개인의 기도 제목을 쓰고 하나님의 응답을 기다리시기 바랍니다.

기도회에 참석하실 때는 조금 일찍 오셔서 기도할 채비를 하시기 바랍니다마음을 모으고 주님의 세미한 음성을 들을 수 있도록 준비하시기 바랍니다전심으로 찬양하며 마음의 문을 여시기 바랍니다기도회 시간에 듣는 말씀이 내 삶에서 뿌리내리도록 순종하는 마음으로 오시기 바랍니다합심으로 기도할 때간절하게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이번 기도회를 통해 하나님께서 우리 교회와 성도님들에게 주실 은혜를 생각할 때 마음이 뜨거워집니다지난해에도 다니엘 기도회를 통해 하나님을 자랑하게 하시고믿음의 간증을 남기게 하셨는데이번에는 '또 어떤 간증 거리를 주실까?' 기대가 큽니다.

아무리 많은 은혜가 있고아무리 놀라운 일이 일어난다고 해도 다른 사람에게 일어나면 의미가 없습니다내가 은혜받고내가 놀라운 체험을 해야 합니다이번 "다니엘 기도회"를 통해 여러분이 하나님을 자랑하는 간증의 주인공이 되시기를 기도하며 이 복된 자리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