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193건, 최근 0 건
   

교회 창립 115주년의 해를 맞으며

글쓴이 : LA연합감리교회 날짜 : 2019-01-15 (화) 14:15 조회 : 80

올해는 우리 교회가 이 땅에 선 지 115주년을 맞이하는 해입니다. 지난 115년 동안 우리 교회는 이민자들에게 영적인 안식처를 제공하며, 이민 사회를 책임지는 교회로서의 사명을 감당해 왔습니다.   

교회 창립 115주년을 준비하기 위한 기념사업협의회(회장 고계홍 장로)115년간 지켜주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며, 다음 세대가 마음 놓고 신앙생활 할 수 있는 터전을 마련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사업을 실행하려고 합니다.

1. 교회 창립 115주년 기념 부흥회 및 임직식 (2019 3 8~10): 교회 창립 115주년 기념 부흥회가 38일부터 10일까지 열리며, 창립 기념 주일인3 10일 오전 11시에는 기념 예배 및 집사, 권사, 장로 및 명예 권사 임직식이 있습니다. 부흥회의 강사로는 '와싱톤사귐의 교회' 김영봉 목사님이 오셔서 인도해 주십니다.

2. 기념 음악회 (2019 4 28, 주일 오후 7): 우리 교회의 역사는 곧 미주 한인 사회의 역사입니다. 이민 사회와 함께 우리 교회의 창립을 축하하기 위해 음악회를 엽니다. 이번 음악회에는 우리 교회의 교우였고 세계적인 소프라노인 김영미 선생님을 초청해서 연합 성가대와 함께 윌셔 이벨극장에서 아름다운 공연을 펼칠 예정입니다. 진정우 권사님께서 지휘하는 연합 성가대에는 1, 2부 성가대원들은 물론 그동안 성가대에 참여하지 못했던 교우들과 우리 교회 영어부에서 독립한 카디아연합감리교회 교우들도 함께합니다.

3. 서부지역 평신도 지도자 수련회 (2019 819~22, 레익 타호): 지난해 새로 시작된 평신도 지도자 수련회가 올해도 열립니다. 몇 년의 공백이 있었기에 많은 염려와 함께 준비한 행사였지만, 준비 위원장으로 수고하신 안성주 장로님의 리더십과 여러 교우의 적극적인 후원과 참여로 성공적인 행사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올해도 우리 교회의 여름 행사로 이 행사에 참여하게 될 것입니다.

4. 역사 포럼 (2019 8월 마지막 주간): 서부지역 평신도 지도자 수련회의 주 강사로 오시는 역사학자 이덕주 교수님과 미주 한인 사회를 대표하는 학자들을 초청해서 역사 포럼을 갖습니다. 이번 포럼을 통해서 한인 이민 사회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했던 우리 교회의 사명을 확인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5. 선교지 방문: 올해는 카자흐스탄 우슈토베 선교센터가 세워진 지 1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9월 말이나10월 초에 선교센터 설립 10주년을 기념하는 방문 행사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6. 장학기금 1차 목표 달성: 올해는 교회 창립 115주년을 맞는 해이기도 하지만, 우리 교회의 장학사업이 시작된 지 20년이 되는 해입니다. 장학 위원회에서는 1차 목표액인100만 불을 달성하기로 하고 여러분이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7. 교회 리모델링: 올해는 우리 교회가 현 위치로 이사 온 지 30년이 되는 해입니다. 이사 오면서 친교실을 건축하고, 교육관과 예배당을 증축하고, 넓은 주차장을 마련해서 교회 성장의 기초를 닦았습니다. 30년 전 믿음의 선배님들이 마련해 주신 좋은 시설을 통해 교회는 안정적으로 성장했고, 예꿈한국학교와 문화대학 등 지역사회를 위한 선교 프로그램도 잘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제 또 다른 30년을 내다보며 교회 시설을 재정비할 때가 되었습니다.

작년에 15만 불 이상을 들여 교회 주차장 아스팔트 재포장 공사를 마쳤습니다. 올해는 이에 덧붙여 교회 담과 게이트 설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미 동네 쓰레기통이 되어버린 교회 쓰레기통 관리와 야간에 교회 주차장에서 은밀히 행해지는 마약 거래와 투약 등 우범화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교회 담과 게이트 설치는 선택사항이 아니라 꼭 필요한 의무사항이 되었습니다.

, 교육관1층에 다목적실을 두어 주일학교 예배실과 예꿈한국학교 교실, 문화대학 교실로 활용하려고 합니다. 새가족 훈련과 성경공부, 속회, 선교회가 모일 수 있는 공간도 확보하고, 역사자료를 보관 전시할 수 있는 방도 마련하려고 합니다. 교육관 1층 엘리베이터 입구를 막아 실내 로비로 전환해서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교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또 그 로비 공간에 역사 게시판을 설치하려고 합니다. 이외에도 본당에 조명을 추가로 설치하고, 음향 및 영상 장비를 업그레이드해서 보다 쾌적한 예배 환경을 조성하려고 합니다. , 놀이터 업그레이드와 화장실 리모델링을 통해 교회에 오는 모든 세대를 환영하는 교회로 변신하고자 합니다.

이외에도 교회 창립 115주년을 맞아 다양한 행사들이 열릴 예정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기도와 후원, 그리고 참여를 부탁드립니다